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네이버의 새로운 광고상품 '쇼핑검색광고' 알아보기

상품을 이미지로 노출하고 구매자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제공하는 네이버의 새로운 광고상품 쇼핑검색광고가 11월에 출시되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란?

이용자가 특정 상품을 검색할 경우, 네이버 통합검색(PC/모바일)의 쇼핑 영역 및 쇼핑검색 결과의 상단에 광고주의 '상품' 단위로 노출할 수 있는 이미지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광고 노출 영역을 네이버 쇼핑으로 확장하고 구매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추가적립 혜택을 제공하여 광고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리워드형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광고 상품 안내

- 어떤 상품을 광고할 수 있나요?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대부분의 상품이 노출 가능합니다.


- 상품검색광고는 어디에, 몇 개의 광고가 노출되나요?

영역별 2~5개의 상품이 노출됩니다.


- 노출 순위와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광고주가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도'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되며,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 리워드형 광고 상품이란?

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의 쇼핑검색광고를 클릭하고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가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광고주의 고객에게 네이버가 혜택을 제공하여 광고주에게 더 높은 광고성과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 웹사이트 검색광고(클릭초이스)와 어떤 점이 다른가요?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웹사이트 검색광고와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없이 이미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1. 네이버 쇼핑 입점은 필수입니다. 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검색광고주만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광고주 - 쇼핑판매자' 계정을 연동한 후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광고시스템에서 조회하여 등록하고 노출합니다.


2. 네이버 페이와 검색광고를 연동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인 경우 '네이버페이 추가적립' 아이콘이 함께 노출되며 쇼핑검색광고를 클릭하여 구매한 고객에게는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