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SEO) 한글도메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연동하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신디케이션)가 개편되면서 네이버 웹문서 영역/사이트 영역에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정보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SEO 적용 후 직접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연동을 해줘야합니다.


연동 방법이 어렵진 않지만 간혹 한글 도메인으로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 중에 실수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이트에 SEO 적용 후 정상 절차대로 사이트와 웹마스터 도구를 연동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이트 수집 상태가 '수집불가'로 확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 사이트 수집상태가 수집불가로 확인되는지 함께 확인해보겠습니다.



한글도메인 사이트의 네이버 웹마스터 연동 방법도 동일합니다.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의 도메인 주소를 확인 후 웹마스터 도구에 정보를 입력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의 주소가 www.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com 이라고 한다면 앞의 www.까지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사이트 주소의 www. 여부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수집상태가 수집불가로 확인됩니다.

예)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com 으로 네이버 웹마스터 연동 시 수집상태 수집불가.


만약 등록한 사이트의 수집상태가 수집불가로 확인된다면 운영중인 사이트의 주소를 정확히 확인 한 후,
정확한 사이트 주소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다시 연동해주시면 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