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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모바일 주요 소비 계층 40대가 뜨고 있다.

40대가 온라인, 모바일 시장에서 주요 소비 계층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4일 온라인쇼핑사이트 티몬이 발표한 지난해 구매자 연령별 매출 비중 분석 결과에 따르면 40대의 구매비중은 24%로 1년 전 18% 보다 6% 포인트가 증가했습니다.


연령층 가운데 증가 폭이 가장 클 뿐 아니라 비중 자체가 PC와 스마트폰에 가장 익숙한 20대(25%)와 거의 같은 수준인데요. 2013년과 비교하면 50대(3-4%), 60대 이상(1->2%) 등 고령층의 온라인 쇼핑 참여 확대가 두드러 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소비 계층별 일반적인 특징

10대 : 구매 금액이 적고, 반품이 많다.
20대 : 구매 금액이 크지 않고, 업체별 비교
30대 : 구매 금액이 크고, 반품율도 떨어진다. 반면 만족상품(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아진다.
40대 : 구매 금액이 크고, 반품율이 적으며 충성도가 높다.

지금까지의 온라인 쇼핑몰들은 대부분 2-30대 여성을 타겟으로 하는 쇼핑몰이 대부분이었는데요.
기존의 주력 소비 계층이었던 2-30대의 매출 비중은 점차 감소하는 반면
40대 이상의 매출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사실 소비 계층별 특징을 따져 본다면 큰 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40대를 주력으로 하는 쇼핑몰도 경쟁력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면 40대 이상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품목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해 티몬의 매출상승 품목 확인 시 생활용품(3.4% -> 6.8%), 식품(1.6% -> 2.4%), 여행(2.8% -> 5.6%), 가전(1.9% -> 2.1%), 취미용품 등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에 40대 이상 고객들이 선호하는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면
40대 이상 고객들의 구매율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도 매출 상승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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