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반응형웹(Reponsive web) 제작. 모두 지원되는 것은 아니다!

워드프레스 최대 장점으로 알려져 있는 반응형 웹(Reponsive wep).
하지만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한다고 해서 모두 반응형 웹(Reponsive wep)이 지원되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유료 테마의 경우 대부분 반응형웹을 지원하고 있지만, 일부 유료 테마 중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따라서 반응형웹이 지원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테마를 구매할 때 반응형이라고 표기가 되어있는지 꼼꼼히 확인 후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대체 왜 
홈페이지 제작 시 반응형웹을 고려해야할까요?

과거에는 스마트폰, 테블릿이라는 개념이 없어 홈페이지를 접하는 수단이 PC로 한정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다른 기기의 출력화면은 고려할 필요없이 PC에서만 잘 보이게 홈페이지를 만들면 되었는데요.

IT 기술, 인터넷 기술의 발달과 함께 현재는 다양한 기기를 통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영한 기기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의 OS에서 부터 인터넷익스플로러, 엣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는 물론 각 기기에 따른 화면 크기 등 홈페이지 이용자를 만족시켜야하는 경우의 수가 많아졌습니다.

다양한 사용자의 환경을 충족시키기 위해 웹표준 코딩을 사용하고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것이죠. 하지만 홈페이지를 웹표준, 반응형웹으로 구축하면 기존의 홈페이지 제작에 비해 많은 비용이 발생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 웹표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응형 테마를 이용하면 별도의 추가 개발없이 반응형웹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반응형웹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지요:)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반응형웹 홈페이지는 브라우저 크기나 기기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트렌드한 홈페이지 제작. 그리고 웹표준이 적용되는 반응형웹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