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워드프레스 TIP, 검색에 노출하는 사이트 제목, 설명 관리법

현재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페이스북, 유튜브 등등 다양한 서비스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네이버 사이트 검색에 자동으로 반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결과 반영은 네이버 로직에 의해 사이트 또는 웹문서 결과에 노출되고 있어 모든 사이트의 노출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결과에 보이는 사이트의 제목과 내용을 내 사이트의 어느 정보에서 가져가고 또 수정할 수 있는지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의 사이트 제목, 설명을 적용하고 수정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워드프레스에는 관리자화면 [설정 > 일반설정]의 사이트 제목에 입력한 제목과 설명이 검색에 반영됩니다.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보다 다양한 SEO 기능을 관리자 메뉴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를 직접 개발하시는 경우라면,
<head>,</head> 사이에 <title>,<meta> 태그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이 때 사이트의 제목은 <title> 태그에 있는 정보를 활용합니다.
<head>
<title>사이트 이름</title>
</head>

사이트의 이름은 사이트 브랜드 이름이기도 합니다.
어떤 사이트인지 누구나 알 수 있도록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이름을 사용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등 고유명사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설명은 <meta> 태그에 있는 정보를 참고합니다.
<head>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설명">
<head/>

설명란에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검색어를 반영하면 보다 잘 노출되는 사이트 정보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도적으로 동일한 키워드를 2회 이상 반복하거나 스팸성 키워드, 사이트와 연관이 없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패널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