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 1.플러그인 정리하기

워드프레스 최적화 방법 1. 플러그인 정리하기

워드프레스의 장점 중의 하나가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워드프레스 설치 후 대부분의 사람들이 추천수가 높은 플러그인들을 일단 설치하고 보는 경우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플러그인 설치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바로, 워드프레스의 후킹(Hook) 기능 때문인데요. 후킹기능은 워드프레스의 기능을 확장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기능이지만 반대로 잘 관리하지 않을 경우 워드프레스가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워드프레스는 로딩 전 액션훅을 통해 워드프레스 내에 설치되어 있는 플러그인 등을 모두 거치고 페이지를 보여주게 되는데요. 이 때 불필요하게 많은 플러그인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거쳐야하는 플러그인이 많기 때문에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쓰지 않는 플러그인 정리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최적화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모드에서 설치된 플러그인 확인하기

워드프레스 관리자모드에서 설치된 플러그인을 확인합니다.
현재 이용하지 않는 플러그인이나 필요 없는 플러그인이 있다면 삭제 혹은 비활성화 해주세요.
그리고나서 현재 설치되어 있는 플러그인들 중 어떤 플러그인이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느리게 만드는지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탭에서 P3 (Plugin Performance Profiler) 플러그인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설치 후 'Start Scan'를 클릭하여 검색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BBSe-Theme 커뮤티엔 워드프레스를 느리게 하는 플러그인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SEO, 블로그 연동, SNS 공유, 분석을 위한 애널리틱스 플러그인들을 각각 설치하고 계실텐데요.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를 이용하면 별도의 무거운 플러그인 없이 검색엔진최적화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유용한 정보가 많은 사이트라고 해도 너무 느린 사이트는 사람들이 잘 찾지 않겠죠?
주기적인 플러그인 관리로 워드프레스! 보다 빠르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