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페이지(Page)와 포스트(Post), 카테고리 이해하기

일반적으로 워드프레스에서 컨텐츠를 작성할 때 '페이지(Page)''포스트(Post)'사용합니다.
혹시 언제 페이지를 사용하고 또 포스트를 사용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메뉴를 설정할 때 가장 많이 헷갈려 하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어떤 경우 페이지와 포스트를 설정하고, 카테고리를 나눠야하는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페이지(Page) 

페이지는 홈페이지 내 '회사소개', '인사말', '오시는길' 등 고정적인 내용을 보여주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페이지 > 새 페이지 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제목과 내용을 입력한 후 [업데이트] 합니다.


  2. 글(Post) 

글(Post)은 새로운 내용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할 때 이용하며 주로 블록, 이벤트, 뉴스(공지사항)등을 업데이트 할 때 이용합니다.
글(Post)은 카테고리에 속해 있어야하므로 글 발행 전 카테고리 생성이 선 진행되어야 합니다.

▼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글 > 새 글 쓰기]를 클릭합니다.

▼ 제목, 내용, 카테고리, 태그 등을 입력 후 공개하기를 클릭해 발행합니다.


  3. 카테고리 

카테고리란 글(POST)이 소속될 분류를 말합니다.
페이지와 달리 글은 하나 이상의 카테고리에 속해 있어야 하며 계속해서 새로운 내용을 제공하고자 할 때 사용됩니다.  글 작성 전 카테고리를 먼저 생성하세요.

▼ 워드프레스 관리자메뉴 [글>카테고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이름(카테고리의 이름), 슬러그(URL에 사용될 이름), 부모(계층적인 카테고리 생성 시) 설명(카테고리에 대한 설명)


쉽게 페이지(Page)는 홈페이지 형식, 포스트(Post)는 블로그 형식이라고 기억하시면 쉽겠죠?
이제 목적에 따른 메뉴설정으로 홈페이지를 운영해보세요^^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