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쇼핑몰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검색엔진최적화가 중요한 이유

많은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제작하는 이유는 운영의 편리함도 있지만 워드프레스가 일반적으로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많은 사람들이 이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노력하는 것일까요?

먼저 검색엔진최적화(SEO)란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페이지를 구성하여 검색결과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의미합니다.

즉, 별도의 유료 광고를 진행하지 않고 쇼핑몰을 검색엔진에 최적화 시켜 내 쇼핑몰의 대표상품,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검색엔진의 검색결과 상단에 내 사이트를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보기 위함인데요.

쇼핑몰 홍보를 위해 광고비가 많이 투자되는 쇼핑몰 특성상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 당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한다면 장기적으로 유료 광고비를 줄이고 자연검색으로 인한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이점이 됩니다.

유료광고는 광고비를 지불할 때만 사이트/상품이 노출되지만
검색엔진최적화가 된 워드프레스 쇼핑몰의 경우라면
광고를 집행하지 않아도 검색결과에 노출되어 방문자를 지속적으로 유입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쇼핑몰을 제작할 때는 단순히 예쁜 템플릿을 이용하여 예쁜 쇼핑몰 제작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유입이 되는 검색엔진최적화된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에는
국내 최대 검색엔진 네이버, 글로벌 검색엔진 구글, 야후, 빙, 바이두 등 검색엔진의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웹마스터 연동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각 사이트 별 SEO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연동 기능을 통해 웹문서 영역 노출은 물론,
블로그 영역에도 노출이 가능해 다양한 채널로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아니라 소셜로그인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확보한 사용자의 쇼핑 접근성을 향상시켜 매출 전환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소셜로그인이란 방문자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소셜아이디로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이미 보유한 아이디로 쉽고 간편하게 로그인 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개인정보 입력을 통한 회원가입 없이도 사이트, 쇼핑몰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이탈율을 줄여 구매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소셜로그인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사이트에 재방문 시,
회원에게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이용해 회원가입율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이 적용된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는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보부상 BBSe-Theme 바로가기



한국형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