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나야나/도메인

도메인 등록 가능여부 확인하는 방법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도메인)! 과연 등록 가능할까?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의 주소! 도메인을 등록해야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엔 온라인 사업을 구상하면서 부터 미리 원하는 주소를 생각해 두시는데요.
하지만 막상 도메인을 등록하려고 보면 이미 다른 사람이 내가 생각했던 도메인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메인은 홈페이지의 주민등록번호와 같아 전세계적으로 중복되지 않는 고유한 주소여야합니다.
홈페이지 주소가 같은 경우, 접속하는 사용자가 혼동할 수 있어 이미 등록되어있는 도메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홈페이지 작업 전에는 반드시 먼저!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도메인)이 등록 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내가 콕~ 찜해 두었던 주소가 등록가능한 상태인지 확인해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스는 도메인 등록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먼저 '인터넷나야나(http://www.nayana.com/)'에 접속해주세요.

② 상단 도메인 메뉴에서 신규등록을 클릭해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입력합니다.

③ 검색한 도메인의 등록 가능여부를 확인하세요.


왼쪽의 나야나쇼핑몰.com / 나야나쇼핑몰.net / 나야나쇼핑몰.kr 도메인은 등록이 가능합니다.
반면 오른쪽의 nayana.com / nayana.net / nayana.kr / nayana.co.kr 도메인은 등록이 불가합니다.

이미 인터넷나야나에서 사용하고 있는 주소이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홈페이지 제작 전 꼭 도메인 등록 가능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현재 나야나에서  인기 국제도메인 닷넷(.net)  5,900원 최저가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나야나에서 홈페이지 주소 등록 여부 확인하시고,
내 홈페이지에 꼭 맞는 인기도메인 '닷넷(.net)' 도메인을 등록해보세요!


웹호스팅, 도메인 등록 전문업체 (주)인터넷나야나 ㅣ도메인,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 제작
http://www.nay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