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모바일 쇼핑몰 제작을 위한 메인디자인 최적화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상품 구매부터 제품 비교 등 기존의 온라인 쇼핑문화가 점차, 스마트폰 등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모바일 쇼핑문화'대세가 바뀌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이유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쇼핑믈 즐길 수 있다는 점인데요. 이밖에도 모바일 쇼핑은 모바일을 통한 바로구매, 결제의 편의성 등 편리한 구매환경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을 위해서는 PC 이용 소비자는 물론,
모바일 소비자들의 특성과 편의를 생각한 쇼핑몰 제작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기존 모바일 쇼핑몰 창업자들은 일반적으로 쇼핑몰을 제작한 후 모바일용 쇼핑몰 사이트를 별도로 만들거나 인기 포털사이트 내 쇼핑입점 및 상품 등록을 통해 모바일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Blog Shop과 쇼핑몰 플러그인 BBSe-Commerce를 이용하면 PC 이용 소비자는 물론 모바일 이용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pc 버전                                        ▲ 모바일 버전(반응형)                   ▲ 모바일 전용


BBS e-theme의 블로그샵 테마를 이용하면 기존 워드프레스의 장점이었던 반응형웹 구현은 물론,
모바일 사용자에 최적화된 모바일용 레이아웃을 적용할 수 있어 모바일 사용자들의 쇼핑몰 접근성을 높힐 수 있습니다.

모바일 쇼핑몰 제작을 위한 BlogShop(블로그샵) 메인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바일에서만 적용할 수 있는 전용 아이콘입니다.

 

간단한 관리자 설정을 통해 모바일 메인화면 상/하단에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게 되는 페이지를 아이콘으로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아이콘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동안의 워드프레스 쇼핑몰이 반응형웹만을 지원했던 것과는 달리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상품 레이아웃으로 동일한 모바일 화면에서 더 많은 쇼핑몰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모바일 메인에 노출된 상품 6개를 보기 위해서 사용자가 계속해서 스크롤을 내려야했지만
모바일 전용 상품셀을 이용하면 한 화면에서 6개 상품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보급이 시작된 2009년을 전 후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거래 규모가 급증하여
2015년에는 국내 모바일 전자상거래 비중이 50%가 넘었다는 기사들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규모는 점점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모바일을 통한 상품 판매는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놓칠 수 없는 판매채널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모바일을 통한 전자상거래 매출 규모를 늘리기 위해서는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게 될 잠재고객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야합니다. 특히, 모바일은 PC에서 보다 작은 화면에서 상품 구매를 결정하고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구매흐름에 있어 불필요한 클릭유도나 페이지 이동은 상품구매 결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겠죠?

모바일에 최적화된 디자인 레이아웃 적용으로 모바일 매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