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폰트, 글자 크기 사이즈 변경하기

워드프레스에서 콘텐츠를 작성해 발행하다보면 컨텐츠의 폰트, 글자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아 가독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콘텐츠 발행 후 가독성이 떨어져 폰트 크기, 사이즈를 변경하려고 보면 폰트(글자) 사이즈 수정 탭이 없어 당황하셨을 텐데요.
워드프레스 폰트 사이즈는 일반적으로 제목 태그 종류에 따라 사이즈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제목 태그 별로 사이즈 값이 다르게 측정되어있어 워드프레스 글쓰기 메뉴에서는 폰트 사이즈를 수정, 변경할 수 없는데요. 만약 워드프레스 테마에 적용되어있는 기본 폰트 크기, 사이즈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워드프레스 테마 편집기에서 소스(style.css)
를 수정하여 변경하면 됩니다.

제가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www.bbsetheme.co.kr/)에서 폰트 사이즈를 변경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 폰트 사이즈 변경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워드프레스 테마환경설정 > 외모 > 테마편집기(style.css)로 이동합니다.

2. ctrl + F를 눌러 'font' 를 검색합니다.

3. 검색된 'font' 들 중 body 영역으로 이동하여 폰트 사이즈를 변경합니다.

저는 기존에 12포인트로 적용되어있는 폰트 사이즈를 14 포인트로 변경 후 저장하였습니다.
저장 후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폰트 변경 전 화면]


[폰트 변경 후 화면]


워드프레스 포스트 폰트(글자) 사이즈 변경이 완료되었습니다. 콘텐츠 가독성이 훨씬 좋아졌죠?
아무리 좋은 내용의 글도 가독성이 떨어지면 사용자에게 외면 당하기 마련입니다.
사용자를 배려하는 최적의 폰트 사이즈를 찾아 가독성 높은 콘텐츠를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