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선택, 비교 방법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이란 워드프레스 안에서 워드프레스가 자체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기능들을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말해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현시키기 위해 설치하는 어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서 스마트폰이 워드프레스, 어플이 플러그인이 되는 것이지요.

현재 다양한 마켓에서 유·무료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공식사이트인 
https://wordpress.org/에서도 42,081개(2015.12 기준)의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여기있는 모든 플러그인들을 전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테마와 다른 플러그인간의 호환성에 따라 플러그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 그리고 다른 플러그인과 호환이 되지 않을 경우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구동이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플러그인을 선택할 때는 테마와 플러그인간의 호환 그리고 각 플러그인간 호환이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 1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메뉴의 플러그인 메뉴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기능의 플러그인을 검색한 후,
검색된 플러그인 중 하나를 설치하면 됩니다.

해당 메뉴에서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들은 워드프레스에서 정한 규칙에 의해 소스공개를 한 무료 플러그인입니다. 무료 플러그인들은 특정 기능이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료 플러그인으로 전환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기능이 무료 플러그인을 통해 정상적으로 구동가능한지
테마와의 호환성은 괜찮은지 등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유료 플러그인 설치를 통한 기능 구현입니다.
유료 플러그인의 경우 플러그인 설치를 위해 비용이 발생하지만 안정적인 기능 지원, 업데이트 등 다영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치 방법 2 

보부상 워드프레스(http://www.bbsetheme.com/plugin-list)에서 원하는 플러그인 구매 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플러그인 업로드' 버튼을 클릭해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BBS e-Theme 보부상 워드프레스는 반응형웹, 웹접근성, 검색엔진최적화, 다국어 사이트, CMS, SSL 보안을 완벽 지원하는 국내 유일 한국형 워드프레스 제작 업체입니다.
개인·기업 홈페이지 제작부터 중대형 워드프레스 쇼핑몰 제작까지.
국내 유일의 한국형 워드프레스, 보부상 워드프레스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