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콘텐츠 발행 전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3가지

콘텐츠는 작성 후 발행하면 그 순간 피드(feed)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최종 발행하기 전에 한번 더 확인하고 발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콘텐츠를 발행하기 바로 직전! 한번 더 확인해야하는 것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콘텐츠 발행 전 꼭 확인해야할 사항 3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콘텐츠 발행 시 체크 포인트

1. 제목(Title)

사람들은 콘텐츠의 제목을 보고 포스트의 내용을 예측합니다.
자신이 찾는 정보와 일치할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고 제목을 클릭하기 때문에 콘텐츠 제목은 콘텐츠가 담고 있는 내용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의 제목이 포스팅 내용과 전혀 상관없이 자극적인 제목으로만 작성할 경우
제목을 보고 사이트 유입이 이루어질 수 있으나 이탈율이 증가하고 나아가 재방문 비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사이트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 작성과 연관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고유주소(Permalink)

워드프레스 고유주소를 기본 주소로 이용하면 상관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SEO 도움을 받기 위해 글제목으로 고유주소를 설정해놓습니다.
따라서 해당 경우 콘텐츠 발행 전 고유주소를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글 제목의 길이 긴 경우 짤림현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콘텐츠 주제가 반영된 URL적용은 사용자에게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짐작하게해 클릭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단, 이미 발행되어 크롤링이 완료된 콘텐츼 고유주소는 수정하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해 이미 발행된 고유주소를 변경한다면 변경 전 주소가 그대로 남아있어 해당 URL을 클릭한 방문자는 404 에러 페이지를 만나게 됩니다.
작은 404 페이지는 검색엔진이 해당 페이지를 유효하지 않는 페이지로 인식할 수 있어 사이트 검색엔진 최적화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3. 태그(Tag)

태그 값은 콘텐츠의 내용을 반영합니다. 태그 값은 해당 콘텐츠에서 중점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1~2개의 단어로 입력하는 것이 좋은데요. 태그를 하는 가장 큰 목적은 콘텐츠를 찾기 쉽게하기 위함입니다.
태그를 입력하면 검색엔진을 포함한 사용자가 관련 내용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렇게 작성한 태그 값은 해당 태그로 작성된 글을 모아볼 수 있는 카테고리 기능도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