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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클릭율(CTR)을 높이는 콘텐츠 제목 작성방법

많은 분들이 검색엔진최적화의 성과를 오직 키워드의 게재순위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타겟 검색어의 게재순위 상승이 검색엔진최적화의 중요한 성과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특정 키워드의 검색결과에서 키워드의 게재 순위가 높다고 해도 클릭이 일어나지 않는 콘텐츠라면 어떨까요?
우리가 검색엔진최적화(SEO) 작업을 하는 진짜 목적은 게재순위 상승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노출하고 궁극적으로 노출 키워드 클릭을 통한 사용자의 홈페이지 유입 나아가 구매전환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클릭율(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 제목 작성을 통해 클릭율(CTE) 상승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목의 중요성 

사용자는 콘텐츠 제목을 통해 해당 콘텐츠의 내용을 유추하게 됩니다.
따라서 제목을 작성할 때는 사용자가 알고 싶어하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주는 제목이 좋습니다. 단, 제목과 콘텐츠 내용간의 연관성은 필수겠죠?
클릭율 상승만을 위한 내용과 상관없는 낚시성 제목은 오히려 사용자에게 배신감을 주어 브랜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마케팅 모두 신뢰를 바탕으로 진행해야겠지요^^
그렇다면 어떤 콘텐츠 제목이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데 효과적인 제목일까요?

 사용자의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 제목 작성의 예 

클릭율을 높이는 방법 중의 하나는 바로 '효과적인 키워드, 단어'를 제목에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입니다.

  • ~ 방법 : 쇼핑몰 회원가입 단기간에 늘리는 방법
  • ~ 노하우 :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가 공개하는 워드프레스 관리 노하우
  • ~ 비결 : 쇼핑몰 월 1000만원 매출 달성 비결
  • ~ 비밀 : 옷 잘입는 여자들의 비밀, 바로 이것!
  • ~ 공개 : 구글 검색엔진최적화를 위한 최신자료 공개
  • ~ 비법 : 3대째 대박맛집 양념비법 대공개

위의 키워드는 모두 지식습득이라는 심리를 이용해 클릭을 유도하는 관심유발 키워드입니다.
뻔한 내용일 것이라 예상하면서도 그 욕구를 지나칠 수 없는게 바로 사람의 심리니까요^^

위 키워드들을 활용해 사업 아이템이 맞는 제목을 발굴해 보세요.
관심유발 키워드는 클릭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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