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란?
-> 서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버 운영기술을 보유한 전담 인력이 필요하며,
전담인력은 OS 운영관리, 웹사이트 운영관리, DB(데이터베이스) 관리, 백업관리, 서버 상태 실시간 관리 등
서버운영과 관련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기업같은 경우 자체 전산실을 운영하여 전문인력을 배정, 자사의 온라인 서버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과 폭 넓은 운영경험을 보유한 인력을 쉽게 채용하기 힘들고,
전문인력의 높은 인건비로 인한 부담으로 비전문가에게 서버관리 업무를 병행하여 맡기고 있다.
이로인하여 서버장애, DDos 공격등의 이상현상이 일어날 경우 빠른 대처가 안되어 큰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다.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는 바로 이러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서버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함에 있어 자체관리자를 두기에 부담이 있거나 더욱 전문적인 지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하여 시스템 구축 및 관리, 운영, 보안을 지원하는 서비스 이다.
서비스 대상 고객?
-> 서버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서버호스팅의 사용을 망설이는 고객
-> 서버전문 담당자를 따로 두기엔 비용부담이 되는 고객
->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철저한 보안관리가 필요한 고객
-> 최적의 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고객
-> 사내 전산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트래픽 및 기타 제반여건 때문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지식시키기 어려운 고객
서버 매니지먼트 효과
-> 비용절감
투자대비 인적, 물적 자원의 절감. 최소비용 최대효과
-> 전문적인 관리
서버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365일 24시간 서버관리
-> 안정적 운영
체계적, 효율적 관리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최적의 서비스환경 유지
-> 신속한 장애처리
서버장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처리. 최적의 성능 유지
서비스 종류
Basic |
Standard |
Premium |
*기본 서비스 : IPS, 웹보안점검, 모니터링, 1:1 기술지원, 백업, 트래픽 분석 |
- OS 재설치 1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2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1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5개
|
- OS 재설치 2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3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2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10개 - 데이터 복구 1회
|
- OS 재설치 3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4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3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15개 - 데이터 복구 2회 - 서버 장애시 대체 서버 제공
|
월 100,000원 |
월 200,000원 |
월 300,000원 |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유의사항
-> APM(IIS) 기반이 아닌 특정 모듈 설치 및 소켓 프로그램 등의 기본서비스 이외의 프로그램 설치는 불가능하다.
-> 최고 권한 패스워드는 KOREAIDC에서 관리를 한다.
-> 하드웨어 추가 시 KOREAIDC의 하드웨어 추가 옵션으로 적용
-> 기본 제공 계정 외 추가 시 계정 당 10,000원의 비용 추가 발생
-> 기본 제공 메일 외 추가 시 메일 당 2,000원의 비용 추가 발생
서비스 이용절차
-> 서비스 신청
서버 사양을 확인한 후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고객센터 1661-0900, server@koreaidc.com)
-> 입금확인
서비스 비용을 편리한 결제 방식에 따라 입금 or 결제 진행
입금자 이름과 신청자 이름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확인 및 처리가 늦어지므로 주의 요망
-> 담당 엔지니어 확인 및 전화 상담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기간동안 서버를 담당해줄 엔지니어를 확인
->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운영
담당 엔지니어를 통해 매니지먼트의 기본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다.
추가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원할 경우 담당자와 상담 진행
서버 매니지먼트 서비스 제공 범위
구분 |
서비스 항목 |
종류 | ||
Basic |
Standard |
Premium | ||
기본지원 |
전문 엔지니어의 시스템 관리 |
○ |
○ |
○ |
Windows, Linux OS, DB 재설치 |
1회 |
2회 |
3회 | |
운영지원 |
운영체제 설정 |
○ |
○ |
○ |
디렉터리 퍼미션 설정 |
○ |
○ |
○ | |
웹서버 설정 및 관리 |
○ |
○ |
○ |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
20개 |
30개 |
40개 |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
1회 |
2회 |
3회 |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
5개 |
10개 |
15개 | |
기술지원 |
문제발생 실시간 조치 서비스 |
○ |
○ |
○ |
시스템 업그레이드 정보 제공 및 조치 |
○ |
○ |
○ | |
온라인 기술 지원 |
○ |
○ |
○ | |
|
24시간 모니터링 |
○ |
○ |
○ |
트래픽 모니터링 |
○ |
○ |
○ | |
실시간 네트워크 점검 |
○ |
○ |
○ | |
장애 발생 시 메일 및 유선 통보 |
○ |
○ |
○ | |
분석 |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
○ |
○ |
○ |
네트워크 분석 툴 제공 |
○ |
○ |
○ | |
보안 |
최신 커널 업데이트 |
○ |
○ |
○ |
보안 패치 및 업데이트 |
○ |
○ |
○ | |
IPS(침입방지시스템)/자체방화벽 제공 |
○ |
○ |
○ | |
시스템 보안체크 |
○ |
○ |
○ | |
스팸메일 솔루션 설치/이메일 바이러스 체킹 |
○ |
○ |
○ | |
보안관제 서비스 |
- |
- |
○ | |
웹 보안 점검(웹방화벽) |
- |
○ |
○ | |
백업 |
로컬백업 |
○ |
○ |
○ |
네트워크 NAS 백업 지원 |
○ |
○ |
○ | |
복구 |
운영체제 복구 |
○ |
○ |
○ |
데이터 복구 |
- |
1회 |
2회 | |
컨설팅 |
OS 변경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컨설팅 |
1회 |
2회 |
3회 |
시스템 구성 및 네트워크 구성 컨설팅 |
- |
- |
○ | |
|
모니터링 요원의 1차 확인, 장애 응급복구 처리 |
○ |
○ |
○ |
서버 장애 시 대체 서버 제공 |
- |
- |
○ | |
서비스금액 / 1개월(부가세 별도) |
100,000원 |
200,000원 |
300,000원 |
서비스 제약 사항
-> 매니지먼트에서는 OS만 관리대상이 되며, 기타 웹솔루션, 홈페이지 등은 관리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 패스워드는 KOREAIDC에서 관리한다.
-> 관리대상 운영체제 : 윈도우2003, 리눅스 레드햇 계열 / 데이터베이스 : mssql 2000, mssql 2005
-> 기본 서비스 이외의 프로그램 사용 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담당자와 상담을 요한다.
(1661-0900, 내선 203번, 진성훈 팀장)
-> 계정 3개, 도메인 3개 이하 사용일 경우 신청 가능(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데이터 용량 20G 이하 사용일 경우 신청 가능(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트래픽 20M회선 이하 사용 고객으로 제한(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문의전화 1661-0900 (내선203,204)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성실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매니지드호스팅,IDC l KOREAIDC
http://www.koreaidc.com/
'코리아IDC > 서버 매니지먼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REAIDC 차이나 다이렉트 기업망 서비스 – 쇼핑몰, 게임, 동영상 제공업체 등 중국향기업에 인기 (0) | 2016.08.24 |
---|---|
로드밸런싱(load balancing) 서비스 (0) | 2016.08.11 |
DDOS 디도스 공격 유형 및 디도스 방어 방법 (0) | 2015.10.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