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아IDC/코로케이션

코로케이션 서비스의 정리

홈페이지 및 자사IT인프라를 구축할때 웹호스팅이냐, 서버호스팅이냐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일반 기업 홈페이지는 웹호스팅으로 충분하지만 회원관리 및 홈페이지 내에서 큰 데이터를 구축해야되는 상황이면 하나의 건물에 공간을 나눠 제공하는 방식인 웹호스팅 보다는 단독주택 개념의 서버호스팅을 원하는 분들도 많을것입니다.

 

 

서버호스팅은 하나의 서버 자체를 임대받는 서비스로써 서버를 맞춤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 싶이 쇼핑몰DB서버, 게임서버, 테스트서버 등 데이터의 규모와 관리, 보안에서 웹호스팅보다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이 많습니다.

 

 

이 서버호스팅 서비스에서 분리되어 나온 서비스가 코로케이션 서비스입니다.

코로케이션 서비스란 서버를 관리하는데 있어 자사의 서버 및 관련 인프라를 자사에 직접 구축하는 방식이 아닌, 외부 데이터 센터(ICC - Internet Computer Center, IDC - Internet Data Center)에 위탁을 맡겨 관리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하면 운영업체는 서버룸을 이용할 필요없이 데이터만 온라인을 통해 관리할 수 있어 불필요한 관련 인프라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이동과 천재지변 발생시에도 자사의 서버는 안전한 외부데이터센터에 보관되어 분리운영을 하고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서버가 운영될 수 있습니다.

 

 

서버호스팅과 코로케이션의 차이는 간단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서버 소유권

관리업체 

등록업체 

관리 비용 

회선+상면비용+서버임대비용 

회선+상면비용 

 

 

서버의 소유권과 관리비용의 차이가 두 서비스의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각각 호스팅업체가 두 서비스의 차이를 두기위해 여러 옵션을 세부적으로 나눠놓은 경우도 있지만,

큰 틀은 위 표와 같습니다.

*상면비용은 서버저장공간에 대한 임대비용을 말합니다.

 

 

코로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정도의 회사는 데이터 및 관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는 회사로써 몇년전까지만해도 서버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많았지만 코로케이션 이용고객들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koreaidc는 회선+상면 패키지 상품, 단독형, 상면형 상품으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초기 설치비용을 무상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설치, 네트워크 세팅, O/S설치 및 기타 최적화 작업)

 

 

 

 

 

코로케이션 서비스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신청
서버 사양을 확인하신 후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시고, 좀 더 상세한 서비스 정보를 원하시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입금 / 담당 엔지니어 확인
서비스 비용을 편리하신 결제 방식을 선택하시어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입금자명과 신청자명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확인 및 처리가 늦어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서버 발송 및 입고
서버를 고객님께서 직접 IDC 센터로 가져오시거나 KOREA IDC로 택배 등을 통해서 보내주시면 확인 후 IDC 센터에 입고를 합니다.

4. 서버에 네트워크 세팅
입고된 후 서버에 네트워크를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구동되는지 확인합니다.

5. 세팅 완료 통보
IDC 센터로 입고 후 테스트까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전화 및 E-mail로 세팅완료를 통보하여 드립니다.

6. 개통 확인 및 운영
통보를 받으신 후 고객님의 사이트에 맞게 운영을 하시면 됩니다.

 

☎ 문의전화 1661-0900 (내선203,204)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성실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매니지드호스팅,IDC l KOREAIDC
http://www.koreaid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