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안전한 워드프레스 이용을 위한 보안 플러그인

워드프레스라고 해서 항상 보안과 백업에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특히 최근 무분별한 해킹이나 공격이 증가함에 따라 어떤 사이트도 안전을 보장할 수는 없는데요.
워드프레스의 경우 관리자(admin)의 비밀번호를 탈취하기 위한 해킹시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킹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간단하지 않은 영문+숫자 조합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밖에도 워드프레스에는 해킹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존재합니다.
오늘은 안전한 워드프레스 이용을 위한 보안, 백업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안을 위한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 Better WP Security (iThemes Security)

관리자 메뉴 > 플러그인에서 Better WP Security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현재는 iThemes Security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설치 완료 후 활성화하면 Security라는 메뉴가 생성됩니다.
대쉬보드의 Temporarily Whitelist my IP를 클릭하여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PC의 IP주소를 저장합니다.
이 작업은 본인의 IP주소를 미리 입력해두어 해킹 당했을 때 자신의 IP까지 로그인이 제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whitelist IP입력 후 Setting(설정)에서 Blacklist Repeat Offender, Blacklist Threshold, Blacklist Lookback Period, Lockout Period, Lockout White List 값을 설정 후 저장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중요하지만 정기적인 백업은 안전한 워드프레스 이용을 위한 기본입니다.
정기적인 백업, 보안 프로그램 설정으로 보다 안전하게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