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나야나/홈페이지 제작

소유하고 있는 도메인 정보변경 방법

구매한 도메인은 개인·기업의 소유자산으로 네임서버, 소유자 정보 및 관리자의 모든 상세정보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신 도메인 정보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며 24시간 아냐에 전세계 네트워크에 일괄적으로 반영됩니다.
각 유형별 도메인 정보변경 방법입니다.

1.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네임서버는 도메인이 웹서버를 찾아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네임서버 변경을 하시면 정상적으로 웹사이트에 접속되기까지 1~2일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변경하실 도메인 네임서버 정보를 입력 후 변경신청합니다.
도메인 네임서버 변경 신청 후 약 1~2일 정도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도메인 호스트 정보변경

자체 네임서버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호스트 추가, 삭제, 변경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도메인 관리자 정보변경

도메인 사용자 정보 중 관리자 정보(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정보는 소유자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안전한 도메인 관리를 위해 관리자 정보는 최신 정보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도메인 소유자 정보변경

도메인 사용자 정보 중 소유자 정보(이메일, 주소, 연락처 등)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 정보 내용 중 변경된 사항이 있을 경우 안전한 도메인 관리를 위해 소유자 정보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5. 도메인 소유권 이전 방법

도메인 소유권을 고객님 외의 다른 분이나 타 기업의 명의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소유권이 변경되면 도메인에 대한 양도인의 모든 권리와 의무가 양수인에게 이전됩니다.

도메인 소유권 이전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금까지 도메인 정보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야나에서 도메인 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들께서는 고객센터 1661-0900에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도메인 정보는 안전한 도메인 관리를 위해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호스팅, 홈페이지 제작ㅣ 인터넷나야나
http://www.nay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