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쇼핑몰 매출에 도움이 되는 소셜미디어는? 카카오톡 공유기능 활용법

각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적절한 페이지에 활용하면 쇼핑몰 매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따라 정보를 확산하는 성격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불특정 다수에게 정보를 확산하는데 용이한 페이스북, 트위터와는 달리,
카카오톡은 개인의 메신저라는 폐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카오톡을 통해 컨텐츠를 공유하는 경우는 주로 특정 페이지를 지인 혹은 본인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그렇다면 쇼핑몰 매출을 올리기 위해 쇼핑몰 상세페이지에는 어떤 소셜미디어 공유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단순히 매출향상을 위한 공유기능이라면 카카오톡 공유 기능을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상세페이지에서 카카오톡 공유를 하는 경우는 본인 혹은 해당 상품을 좋아할만한 특정 지인을 선택해 1:1로 메세지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 2015년 '광고 신뢰도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 보고서' 내용 발췌

2015년 광고 신뢰도에 관한 글로벌 소비자 보고서에 따르면 전세계 소비자들은 '지인의 추천' 유형의 광고(83%)를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뢰도 측면으로만 본다면 어떠한 소셜미디어 플랫폼보다 강력한 것이 바로 '카카오톡'인 것이지요.

보부상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블로그샵(BlogShop)'을 이용하면 워드프레스 쇼핑몰 상세페이지에도 쉽게 카카오톡 공유 기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공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서 발급하는 앱키를 받아야하는데요.
카카오톡 앱키를 발급하여 워드프레스 쇼핑몰 상세페이지에 카카오톡 공유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카카오 개발자 사이트(https://developers.kakao.com/)에 접속 및 로그인해 개발자로 등록합니다.

▼ 앱 이름을 등록합니다.

▼ 생성된 코드 중 [JavaScript 키]를 복사한 후 테마 환경설정에 붙여넣기 합니다. 


▼ 테마환경설정 저장 후 [플랫폼 추가]를 합니다.

▼ [웹] 선택 후 사이트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