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의 매력

워드프레스는 2003년 미국의 맷 멀런웨그(Matt Mullenweg)가 만든 PHP 기반의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 배포된 지 10여 년 만에 전세계 CMS 기반 웹사이트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세상에나온 지 10여 년 만에 홈페이지 제작 툴의 '대세'로 자리 잡은 것인데요.
워드프레스의 매력이 대체 무엇이기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일까요?
지금까지 알려진 워드프레스의 매력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쉬운 사용법
워드프레스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쉬운 소프트웨어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html, php를 모르는 일반 사용자라도 온라인상의 게시판이나 블로그 등을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2. 플러그인을 이용한 무궁무진한 확장성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어떤 기능이라도 플러그인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워드프레스오알지에 등록된 플러그인은 4만2천408개에 달하며 여기에 등록되지 않은 많은 유료 플러그인들을 더 하면 그 수는 더 어마어마합니다. 이를 활용하면 단순한 개인 블로그부터 다양한 성격의 기업 홈페이지·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최적화를 통한 반응형 웹 구축
워드프레스는 웹표준을 준수하여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pc버전, 모바일 버전을 따로 구축해야하는 부담이 없고, 제작 기간도 단출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미디어 채널과의 손쉬운 연동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SNS는 물론 다양한 미디어 채널과 손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굳이 새롭게 사용자정보(ID)를 만들지 않아도 사용자가 이미 사용하고 있는 SNS 계정을 이용하여 댓글, 공유, 좋아요 등 목적에 맞는 행동을 취하게 할 수 있다.

5. 저렴한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비용
다양한 업체를 통해 제작·배포되고 있는 유·무료의 테마를 이용하면 html, css 지식 없이도 멋진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홈페이지 관리자나 웹디자이너가 따로 없는 소규모 기업, 자영업자들의 비용 절감에 매우 매력적이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