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카카오톡 링크공유 시 썸네일 이미지 깨짐현상 해결하기

 Q. 워드프레스 컨텐츠를 카카오톡에 공유하면 바일에서 썸네일 이미지가 안나와요!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쇼핑몰을 제작하여 사이트 운영시 각각의 상세페이지에 카카오톡 아이콘을 삽입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컨텐츠를 스스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간혹 상품 상세페이지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했을때 썸네일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PC 버전에서는 썸네일 이미지가 보여지지만 모바일에서는 썸네일 이미지가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 카카오톡 PC 버전                              ▲카카오톡 모바일 화면

썸네일 이미지의 경우 PC 버전과 모바일 모두 동일 이미지가 노출되는 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PC 버전에서는 이미지가 뜨는데 모바일에서만 이미지가 뜨지 않는다면 업로드한 이미지 파일명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이미지 파일명 '한글'

혹시 이미지 파일명이 한글로 되어있지는 않으신가요?
카카오톡 모바일 썸네일의 경우, 한글명 이미지 파일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 파일명 '영문' 적용

 
   ▲ 파일명 변경 후 카카오톡 PC 버전                              ▲ 파일명 변경 후 카카오톡 모바일 화면


따라서 이런 경우 업로드하신 이미지 파일명을 영문으로 변경하여 재등록하신 후 확인해보시면 카카오톡 모바일 공유화면에서도 정상적인 썸네일 이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유일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한국형 워드프레스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