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충돌 원인 테스트하기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운영하다보면 필요에 의해 플러그인들을 추가하게 됩니다.
다양한 플러그인이야말로 워드프레스의 가장 강력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CMS인 만큼 셀 수 없는 플러그인 라이브러리를 갖추고 있고
원하는 기능으로 검색하면 대부분 그 기능을 갖춘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작동하던 사이트가 갑자기 전체 혹은 일부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느려진다면 최근 설치한 플러그인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특정 플러그인(하나 혹은 다수)에서 충돌을 일으켜 발생되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충돌일 경우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되었다면 최근에 설치한 플러그인들을 모두 비활성화한 후
가장 신뢰도가 높은 플러그인 부터 차례로 활성화하면서 사이트를 새로고침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특정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는 시점에서 사이트의 이상현상이 발견된다면 해당 플러그인을 삭제하고, 
동일 기능의 다른 플러그인을 검색하여 설치한 후 오류가 없는지 확인 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마 문제일 경우

만약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였음에도 사이트에서 동일한 문제가 발생된다면 테마 상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현재 적용되어 있는 테마가 무료 테마라면 다른 테마로 변경해보세요.
유료 테마를 이용중이라면 테마 제작사에 문의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기타 문제일 경우

테마에 문제가 없음에도 계속해서 이상현상이 확인된다면
워드프레스 고유주소(permalink), 워드프레스 업로드 및 업데이트 실패로 인한 코어파일 문제 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BBS e-Theme와 BBS e-Plugin은 상호 호환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