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병원, 학원 홈페이지 등에 유용한 예약 플러그인 기능 활용 방법

세분화된 시간예약과 설정, 상세 진료종목 등 다양한 예약옵션 폭이 필요한 피부과, 성형외과 등의 병원, 학원 그리고 예약 시술이 필요한 헤어, 네일 등의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홈페이지는 일반 홈페이지와는 다르게 다양한 예약 기능을 필요로 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워드프레스 예약플러그인 대다수는 간단한 정보기입 그리고 제약된 옵션 폭만으로 스케쥴 예약을 진행해야만 했는데요. 때문에 관리자가 해당 예약 내용을 확인 후 고객과의 전화 연락을 통한 2차 예약확정 과정이 필요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과정때문에 사용자와 관리자는 시간 낭비는 물론 번거로움을 감수해야만 했습니다. 

정말 이런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고 홈페이지에서 한번에 예약진행을 할 수 있는 플러그인은 없는 걸까요?

이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보부상 워드프레스에서 기존의 예약플러그인(BBS e-Reservation)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홈페이지상에서 예약뿐만 아니라 해당 예약 캠페인에 대한 결제까지 한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업데이트된 BBS e-Reservation의 기능들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예약정보 옵션관리를 통한 옵션 세분화

예약정보 옵션관리 기능을 통해 각 상품에 대한 옵션을 지정할 수 있으며 옵션에 대한 금액설정이 가능합니다. 옵션은 3차 옵션까지 설정 가능하며 각각 옵션에 대한 결제 금액이 자동 계산되어 사용자 화면에 제공됩니다.

[관리자 설정화면]

[사용자 화면]


2. 예약환경설정을 통한 예약가능 시간 세분화

관리자는 예약환경설정 화면에서 고객 예약 취소 여부 부터 예약 가능시간, 예약 시간 간격, 동일 시간 예약 가능 건수 등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화면]

[사용자 화면]


3. 다양한 예약저정보 항목을 통한 업체별 필요한 고객정보 선택 가능

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주소 등 12개의 다양한 예약자 정보 항목으로 업군에 맞는 고객정보 설정이 가능하여 꼭 필요한 고객정보 항목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병원-이름,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 미용 - 이름, 연락처 등) 또한 체크박스, 텍스트박스, 라디오박스 등의 다양한 옵션 값을 제공하여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보다 편리하게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설정화면]

[사용자 화면]


4. 결제설정을 통한 실시간 결제 지원 

예약화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면 최하단의 결제정보화면에 자동으로 해당 옵션에 대한 총 금액이 산출되고 이를 통해 결제(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까지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설정화면]

[사용자 화면]


예약화면의 결제지원은 관리자는 고객 이탈을 최소화하며 쇼핑몰 영역 외에도 플러그인을 활용한 결제영역을 넓힐 수 있으며,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예약상품을 번거로운 절차없이 실시간으로 결제하여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예약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하면 단순한 예약기능을 탈피하여 세분화된 시간예약 설정, 상세 진료종목 등 다양한 예약옵션 폭이 필요한 병원과 학원 그리고 헤어, 네일 등의 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 홈페이지 등에 관리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