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워드프레스 무료 홈페이지, 저렴한 홈페이지 제작 비용' 등 낚시성 광고에 현혹되지 않으려면...

워드프레스는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수정할 수 있고, '플러그인'을 통해 홈페이지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는 간편성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테마'라는 개념을 도입해 홈페이지 구조를 유지하면서도 디자인을 언제든 손쉽게 바꿀 수 있어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사용자의 진입장벽이 낮은 편인데요!

이런 워드프레스의 장점 때문에 워드프레스를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개인/기업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지만 이를 악용한 몇 몇 업체들 때문에 피해를 보는 사례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피해를 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업체들이 내세우는 '홈페이지 무료 제작', '유지보수 무료', '저렴한 제작비용'이라는 문구에 현혹되는 경우가 많은데 주로 피해를 입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실제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기능에 대해서는 개발이 필요한 부분이라며
    유료 유지보수를 청구하는 경우

  • 워드프레스 무료테마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구축은 했지만,
    과도한 도메인/호스팅 비용을 월 단위로 청구하는 경우

  • 3~6개월 무료운영 후 기간연장 시 금액을 청구하는 경우

이렇게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을 강조하며 사용자를 끌어들인 뒤 다른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또한 실시간 예약이나 상담기능이 주가 되고 있어 고객들이 모바일이나 태블릿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을 지원해야 하는 병원/펜션 홈페이지나 결제시스템이 필수인 쇼핑몰 홈페이지 등을 무료 혹은 저렴한 비용으로 제작해주겠다는 홈페이지 제작업체는 반드시 선제작 후청구를 의심해야하는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무료 테마나 무료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직접관리하는 경우는 어떨까?
워드프레스 마켓을 통해 유·무료 테마/플러그인 제작업체들은 무료버젼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알린 후 유료버전을 출시하여 수익을 얻는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무료버전보다는 유료버전에 대해 업데이트나 관리가 진행될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것이 바로 료 테마/플러그인을 활용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만들었을 때 추후에 테마와 플러그인 충돌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이유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워드프레스의 장점을 활용하여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을까?

1. 검증된 업체를 통해 최소 제작만 맡기고 추후엔 자체관리를 진행하며 필요한 부분만 유지보수 의뢰

2. 사용자가 직접 운영조건에 맞는 테마/플러그인을 서칭하여 직접 관리
   (사용자가 워드프레스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을 경우)

위 두가지 방법 모두 검증된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 제작사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업체나 테마 판매업체를 선택할 때 중요한 점은 테마/플러그인을 자체 제작하여 현 워드프레스 버전이나 홈페이지 상황에 맞게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자체 제작하는 업체들은 홈페이지 시작에 맞는 개발/디자인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이나 디자인을 큰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개인/기업 홈페이지에 맞는 기능을 테마/맞춤제작에 대포하여 추가 비용을 지출하여 기능/디자인을 추가 및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저희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는 대표적인 테마/맞춤제작 개발사로 자체 개발한 테마, 디자인셀, 플러그인(쇼핑몰 플러그인 - PG, 간편결제, 택배자동조회, SMS 발송 등 예약 플러그인, 팝업 플러그인, 한국형 게시판 플러그인)등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 시장의 대중화를 목표로 합리적인 테마/플러그인/맞춤제작 비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워드프레스 쇼핑몰 같은 국내 쇼핑몰 시장에 맞는 기능들을 추가비용 없이 테마 내에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