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네이버 신디케이션 연동방법(2015.12 update)

2015년 12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신디케이션)가 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쉬운 사이트 검색 등록 신청은 물론 사이트의 수집부터 노출, 사이트 및 웹페이지별 최적화 현황 정보를 제공합니다. 
개편된 신디케이션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연동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로그인 후 '사이트 추가' 클릭하여 사이트 정보를 입력합니다.


2. 사이트 소유 확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
사이트 소유방법 중 'HTML 태그'를 선택하여 네이버가 제공하는 메타태그 정보를 복사합니다.


3. 사이트 소유 확인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워드프레스 테마(BBS) 관리자 > 외모 > 테마환경설정 > 네이버 연동 화면에서 네이버 웹마스터/신디케이션 기능을 'ON'으로 변경 후 복사해둔 메타태그 정보를 '소유자 인증코드'란에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4. 사이트 소유 검증(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트 소유를 검증합니다.


5. 사이트 연동 확인
사이트가 연동되었습니다.


6. 신디케이션 인증키 확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페이지)
연동된 사이트 주소를 클릭한 후 설정에서 신디케이션 인증키를 복사합니다.


7. 워드프레스에 신디케이션 인증키 입력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
워드프레스 테마(BBS) 관리자 > 외모 > 테마환경설정 > 네이버 연동 화면의 '신디케이션 토큰'란에 복사해둔 '신디케이션 인증키'를 붙여 넣고 저장합니다.


지금까지 개편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연동하는 방법을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연동하면 네이버 검색에 수집 요청부터 반영까지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봇룰은 문제 없이 정의되었는지, 사이트맵을 통해 사이트가 네이버 검색과 잘 연동되고 있는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쉽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