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

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변경

2015년 12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개편되었습니다.
개편된 웹마스터 도구에서는 기존보다 편리하게 사이트 검색등록 신청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기존의 방법과 신청 방법이 달라 어려워하시는 분들을 위해 새로 변경된 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등록 방법 변경 

기존에는 네이버 검색등록 페이지에서만 사이트 검색등록을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 정보를 기재한 후 네이버의 승인을 받은 후에 반영이 되는 구조였는데요.
이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메뉴에 웹사이트를 등록하는 것만으로 사이트 검색 반영 신청이 완료됩니다.

그렇다면 기존에 입력했던 사이트 정보는 어떻게 제공해야할까요?
별도로 제공할 필요없이 사이트 메타태그를 비롯하여 사이트에 있는 정보를 토대로 검색에 자동 반영하게 됩니다. 따라서 번거로운 별도의 검색 등록/수정 신청 없이 검색 결과에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기존에 네이버 신디케이션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소유 검증을 받아야만 했는데요.
사이트 검색등록만을 원한다면 별도의 소유 검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소유 검증을 하지 않은 사이트도 검색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 계정 체널 등록하기 

사이트 검색등록뿐만아니라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함께 운영하고 계신다면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채널로 추가해 검색 등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채널은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이 운영하고 있는 소셜미디어의 계정별 페이지를 말하는데요. 정보 제출 메뉴에서 추가하고자 하는 계정의 서비스를 대상 출처에서 선택한 후,
계정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단, 추가된 모든 채널의 검색반영을 보장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검색 여부 및 노출영역은 사이트 콘텐츠 품질, 이용자의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사이트 또는 웹문서 등 적합한 영역으로 나뉘거나 노출되지 않을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등록한 모든 채널의 검색반영을 보장하지 않는다고는 하지만,
네이버 정책에 반하는 채널(사이트)가 아닌 이상 대부분 등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