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블로그로 쇼핑몰 매출 올리는 방법, 쇼핑몰 마케팅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한 홈페이지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쇼핑몰들의 온라인 홍보전략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기존의 쇼핑몰 홍보느느 유료 키워드 광고가 전부였지만 최근에는 블로그를 활용한 쇼핑몰 홍보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키워드 검색광고의 경우 키워드 별 비용 부담이 있어 매출이 작은 소호몰이나 신생 쇼핑몰들의 광고 비용 부담이 큰 반면, 블로그 마케팅의 경우 쇼핑몰과 샹품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고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친밀도를 높여 매출을 높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블로그 마케팅도 키워드 광고처럼 검색을 통해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쇼핑몰 운영자들이 블로그 마케팅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 포스팅 작성방법부터 키워드 추출방법까지.
쇼핑몰 홍보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마케팅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블로그 글쓰기의 기본 구성


1) 제목 : 키워드 사용, 클릭하고 싶은 제목
2) 첫 단락 : 글을 쓰는 목적, 이유
3) 중간 단락 : 단락별 소제목, 소제목 강조 표시 (굵기, 크기, 색상 등)
4) 끝 : 마무리 하는 내용, 요약 및 요점정리, 하단에 관련 글 링크 연결


2.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 찾기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기 위해서는 글의 내용을 대표하는 '대표 키워드' 선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작성한 컨텐츠를 어떤 키워드에서 노출할지를 선택하는 것으로 대표 키워드를 선정할 때는 어떤 키워드의 검색양이 많은지 또 어떤 키워드의 선호도가 높은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 때, 검색엔진의 추천/연관검색어 혹은 자동검색어를 활용하면 보다 쉽게 키워드르르 선별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제공되는 추천/연관검색어, 자동검색어는 사용자가 1차로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하여 다른 사용자가 많이 검색한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1) 추천검색어, 연관검색어 활용

1차 검색어 하단 추천 검색어, 연관검색어 탭에 1차 검색어와 관련된 키워드가 노출됩니다.


2) 자동검색어 활용

검색탭에 1차 검색어를 입력하면 1차 검색어를 포함한 추천 단어가 노출됩니다.



3. 좋은 블로그 포스팅

기본적으로 좋은 포스팅은 '사용자가 읽고 싶은 글'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한다면 분명 사용자와 검색엔진 모두가 좋아하는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좋은 블로그 포스팅의 예시입니다.

1) 신뢰할 수 있는 정보나 기반으로 작성한 문서
2) 물품이나 장소 등에 대해 본인이 직접 경험하여 작성한 후기 문서
3) 다른 문서를 복사하거나 짜집기 하지 않고 독자적인 정보로서의 가치를 가진 문서
4) 해당 주제에 대해 도움이 될 많나 충분한 길이의 정보와 분석내용을 포함한 문서
5) 읽는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공유/추천하고 싶은 문서
6) 검색 랭킹 로직을 생각하면서 작성한 문서

지금까지 쇼핑몰 홍보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마케팅 진행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