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실패없는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을 위한 필수 확인사항 3가지.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이유는 경제성은 물론 워드프레스가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처럼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하면서도 블로그 형태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여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함인데요. 이처럼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하고 홈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유료 테마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를 제작합니다.
일반 홈페이지 제작에 비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이 비용적으로 저렴한 것은 사실이지만 어쨌든 비용이 들어가는 부분이므로 유료테마를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선택해야겠죠?
잘못된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하게 될 경우,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 구현을 위해 구매한 테마 비용보다 많은 추가비용이 들거나 최악의 경우 테마를 다시 구매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테마 구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할 사항을 확인해보세요.


1. 고품질의 이미지에 속지 말 것.

대부분의 유료테마 데모사이트에는 고품질 이미지들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데모 겉모습만 보고 테마를 구입했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해당 테마로 제작된 데모 사이트를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데모에 적용된 이미지가 아닌 테마를 이용해 어떤 기능들이 적용되고 어떤 레이아웃을 취할 수 있는지 관리자 모드 등을 꼼꼼히 확인하세요.
유료테마 구매 시 데모 사이트 레이아웃을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지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제작에 필요한 무료 이미지를 제공하는지도 확인해보세요!

2. 궁금한 점은 게시판을 활용해 꼭 해결할 것.

대부분의 유료테마 사이트는 Q&A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작정 테마를 구매하기 보다는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고 해당 테마가 내가 원하는 홈페이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궁금한 사항은 Q&A 게시판, 전화상담을 활용하면 더 만족스러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기능 특성 및 호환성을 반드시 확인할 것.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입니다. 이 확장성을 이용해 내게 필요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워드프레스의 장점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져 호환성, 반응형웹 지원 여부 등 반드시 필요한 기능을 지원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너무 많은 플러그인 적용은 자칫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를 무겁게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많은 플러그인을 적용하는 것 보다 검색엔진최적화, 게시판 적용 등 홈페이지에 꼭 필요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마케팅 진행을 위해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은 필수입니다.
구매 예정인 워드프레스 테마가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지원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