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적용된 테마, 플러그인 확인방법

가끔 웹서핑을 하다보면 이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사이트 같은데...
어떤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을 이용한거지? 하는 의문이 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운영자에게 직접 문의를 하지 않는 이상 정확하게 어떤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을 이용해 사이트를 제작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었는데요.
이 때 활용하면 유용한 사이트 WTS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WTS (http://whatwpthemeisthat.com/)는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적용된 테마와 플러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WTS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여집니다.
붉은 박스 안에 확인하고자 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 후 검색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bbsecommerce 사이즈 url을 입력해 보겠습니다.
테스트에 앞서 현재 
bbsecommerce 사이트에 적용된 테마는 BBSetheme '블로그샵(BlogShop)' 입니다.

URL을 입력 후 짧은 로딩 시간을 거쳐 결과가 확인되었습니다.


BBSe-Theme에 적용된 워드프레스 테마 '블로그샵(BlogShop)'이 정확하게 확인되었습니다.
적용된 워드프레스 테마 외에도 WTS를 이용하면 워드프레스에 적용된 플러그인 종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BS e-theme는 BBS e-board, BBS e-popup, 
Revolution Slider, Related Posts 등이 적용되어 있네요. 현재 적용되어 있는 플러그인을 100%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WTS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제 이 사이트가 워드프레스로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인지 아닌지 고민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되겠죠?

지금까지 궁금했던 사이트 url를 입력해서 어떤 워드프레스 테마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검색한 사이트 주소가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가 아닌 경우 다음과 같이 확인됩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