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페이지뷰(pv)를 높여주는 관련글 플러그인

홈페이지의 페이지뷰(pv)가 높을수록 매출은 증가할 확률이 높습니다.
페이지뷰(pv)가 높다는건 그만큼 방문자가 홈페이지의 다양한 페이지를 살펴보았다는 것인데요.
페이지뷰(pv)를 높이는 방법은 로딩속도 개선, 메뉴바 고정, 도착 URL 등 다양합니다.
이 밖에도 워드프레스 포스트에 관련 글을 노출하는 방식으로도 페이지뷰(pv)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검색흐픔을 파악해 '페이지뷰(pv)'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의 검색 흐름 

1) 방문자는 정보를 얻고자 하는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ex)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


2) 방문자는 노출된 검색결과 중 자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되는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3) 방문자는 해당 콘텐츠를 확인 후 ① 홈페이지를 이탈합니다. ② 홈페이지 내 다른 콘텐츠를 확인합니다.

콘텐츠를 확인 후 방문자는 ①, ② 두가지 경우에 따라 이동하게 됩니다.
내가 작성한 콘텐츠가 검색을 통해 유입된 방문자에게 항상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면 좋겠지만,
해당 콘텐츠가 유익한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된다면 방문자는 다른 정보를 찾기위해 홈페이지를 이탈하겠죠?
이 때 홈페이지 이탈율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관련 글 출력 플러그인입니다.
포스트 하단에 관련글 List를 표기하면 비록 해당 글이 나에게 꼭 맞는 유익한 정보가 아니더라도 다른 관련글을 클릭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에게 관련글을 제공하며 보다 오래 홈페이지에 머무르게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글 출력 플러그인 : Related Post 

1) 워드프레스 관리자 메뉴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추가에서 'Related Posts'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설정 > RelatedPost 에서 값을 입력 후 저장합니다.


3) 설정 완료 후 출력값을 확인합니다.


관련 POST 출력이 확인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트 출력 플러그인으로 페이지뷰(PV) 증가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