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나야나/호스팅

무료도메인, 호스팅으로 포트폴리오 사이트 제작하기

디자인 회사에 근무하거나 디자인 관련 업무를 진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여 포트폴리오용 사이트를 제작해 운영합니다. 대부분 이직 준비 혹은 자신의 경력을 정리하기 위한 용도로 많이들 운영하시는데요. 포트폴리오 사이트의 경우 본인이나 면접용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을 들여 제작하기가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면접관들도 출력된 이미지 파일보다 사이트로 제작된 면접용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선호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이를 제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사이트 제작을 위해서는 도메인과 호스팅 둘 다 필요하지만 둘 다 유료로 시작하기 부담스러우신 분들을 위해 무료 도메인 / 호스팅을 이용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도메인 이용 방법입니다.

xo.st / er.ro 는 인터넷나야나에서 제공하는 무료 도메인입니다.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켜 xo.st / er.ro를 이용해 보세요!

xo.st / er.ro 무료도메인 이용 시 주의사항

  • 숫자로 시작되지 않는 영문(혹은 영문+숫자)만 가능합니다.
    - 한국어 및 특수문자는 인식되지 않으므로 입력하지 마세요.
  •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사이트는 검열에 경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많은 분들이 함께 사용하는 도메인이므로 건전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무료 도메인은 총 6개까지 신청가능합니다. (xo.st 도메인 3개 / er.ro 도메인 3개)
    - 신청하신 도메인 삭제는 무료 도메인 관리 메뉴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웹호스팅 신청 방법

만약 나야나에서 도메인을 신청하셨다면 호스팅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무료 호스팅은 유료 도메인을 신청하셨을 경우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포트폴리오 사이트는 나의 경력, 장점을 최대화하기 위한 사이트이므로 나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트폴리오 사이트 제작을 준비 중이시거나 이직,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나야나의 무료 도메인, 호스팅 서비스로 개성 넘치는 나만의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제작해보세요!


(주)인터넷나야나 ㅣ http://www.nay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