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쇼핑몰

'소셜로그인'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에서 바로 적용하기

최근 신규 가입 시 번거롭게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 소셜로그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셜로그인이란,
한 개의 소셜아이디로 여러 사이트에 신규가입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한다.

기존의 워드프레스 환경에서 소셜로그인은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를 통해서만 제공되고, 
이마저도 플러그인 충돌, 소셜환경의 제약(구글, 페이스북, 트위터가 주), 플러그인 언어(영어), 개발지식이 필요한 홈페이지 커스터마이징 등이 아쉬움으로 지적되어 왔습니다.

이에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추가 플러그인 설치없이 기존 구매한 테마의 무료 업데이트만으로 내장되어있는 소셜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회원관리 기능에서 기존 회원/소셜 로그인 회원의 통합관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바로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중 쇼핑몰 테마 'BlogShop(블로그샵)', 'StyleShop(스타일샵)'
네이버,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한 쉽고 편리한 방식의 '소셜로그인'이 적용된 것인데요! 이제 보부상 쇼핑몰 테마를 이용하면 별도의 플러그인 설치 없이 테마 구매 하나만으로 소셜로그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쇼핑몰에 소셜로그인을 적용하면 홈페이지 이용자 입장에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로그인 제약없이 보다 편리하게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 관리자는 간단한 관리설정만으로 소셜로그인 기능을 활성화하여 쇼핑 접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부상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의 소셜로그인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셜로그인 환경설정 

워드프레스 테마 관리자 로그인 > BBSe-Commerce > 회원관리 > 소셜(간편)로그인에서 회원통합 사용여부,
SNS 아이콘 표시여부를 설정합니다.

회원통합이란, 소셜로그인 한 정보와 기존 회원정보(이메일 주소)를 비교하여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두 정보를 통합하여 하나의 고객으로 인식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회원통합이 이루어지지 않은 소셜로그인 사용자는 회원관련 기능(적립금 지극, 적립금내역, 회원정보 등)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제 소셜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NS 아이콘 표시는 화면 상단의 로그인 옆에 SNS라는 아이콘으로 표기되며,
소셜로그인 가능 매체(네이버, 페이스북, 다음, 카카오, 구글+, 트위터)는 로그인 페이지 하단에 노출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