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나야나/도메인

좋은 도메인 등록으로 사이트 인지도 높이는 방법

도메인은 홈페이지의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인상이 좋으면 좋은 관계를 맺는데 도움이 되는 것처럼, 좋은 도메인 등록해을 홈페이지를 운영하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도메인이 좋은 도메인일까요?
더 많은 방문자 확보, 사이트 신뢰도 증가를 위한 좋은 도메인 선정 방법입니다.

1. 웹사이트의 성격에 최대한 일치하는 단어를 선정합니다.

도메인은 운영하는 웹사이트 성격에 맡은 단어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영하고자 하는 사이트 또는 등록 목적에 부합하는 단어를 선정해야하며 일치하는 단어가 이미 등록되어 등록이 불가한 경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연관 단어나 복합단어를 활용하여 웹사이트 명에 포함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만약 닷컴(.com) 도메인의 사이트명이 이미 등록된 사이트라면 닷넷(.net)과 같은 다른 도메인 종류를 이용해 등록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부르기 좋고 기억하기 쉬워야합니다.

의미가 없더라도 어감이 좋거나 발음하기 편한 도메인은 사람들에게 친근함을 주고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3. 마케팅을 고려해야 합니다.

도메인은 회사명이나 제품 이미지 등과 연관된 단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검색엔진과 마케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판매부분 순위 1위인 공박스닷컴(gongbox.com) 도메인은 웹사이트의 성격을 잘 나타내어 기억하기도 쉽고 검색엔진의 키워드 검색 시 유리한 도메인 입니다.

4. 길이가 짧고 간결할 수록 강한 인상을 줍니다.

짧고 간결한 도메인일 수록 기억하기 좋습니다. 도메인의 길이가 너무 길면 기억하기 어렵고 길이가 너무 짧으면 가치가 없으므로 도메인은 적당한 길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5-6자 이상의도메인 보다는 3-4자 정도의 도메인이 훨씬 기억하기 쉽기 때문에 도메인의 가치 또한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짧은 단어여도 의미부여가 되는 단어가 좋습니다.

5. 단어 조합을 통해 하나의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짧은 형식의 단어가 조합되어 명확한 의미를 갖는 도메인으로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 예로 Microsoft와 같이 두 단어를 조합해 짧은 단어로 이루어진 도메인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좋은 확장자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메인 종류에는 국제 도메인(.com/.net 등)과 국가도메인(.co.kr/.kr 등)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여러 국제 도메인, 국가 도메인이 있습니다.
사업지역, 형태를 고려하여 사이트에 맞는 도메인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확장자를 선택해야 기억하기 쉽습니다. 사용자가 잘 알지 못하는 도메인을 이용할 경우 스팸 사이트로 오인하는 등의 신뢰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7. 유명인, 기업, 국가, 도시 등의 이름을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유명인, 기업, 국가, 도시 등의 이름으로 된 도메인의 경우 그만큼 초기에 확실한 홍보를 보장하기 때문에 좋은 도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8. 미래가치를 판단패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은 하루에도 수십개씩 다양한 분야의 신조어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유행을 쫓는 것보다 미래가치를 판단해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인터넷나야나에서 국제도메인 닷넷(.net) 5,900원 최저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제도메인 닷넷(.net)으로 좋은 도메인 등록하세요^^


웹호스팅, 도메인 등록 전문업체 (주)인터넷나야나ㅣ도메인, 웹호스팅, 서버호스팅, 홈페이지 제작
http://www.nay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