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온라인마케팅

홈페이지 제작 후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온라인 사업을 위해 홈페이지를 제작했다면 다음은 마케팅 진행을 위해 제작한 홈페이지를 포털 사이트에 등록해야합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도 고객들이 방문하지 않는다면 의미가 없겠죠?
사이트 등록, 검색등록은 고객들이 내 홈페이지를 더욱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홈페이지 제작 후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사이트 등록이란,
포털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검색 서비스로 직접 등록 신청을 통해 사이트 내 검색 결과에 홈페이지 정보를 등록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1. 네이버 검색등록 사이트로 이동 후 로그인합니다.


2. '신규등록'을 클릭합니다.

홈페이지와 업체 정보를 각각 등록할 수 있고, 홈페이지와 업체 정보가 모두 있을 땐 동시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이미 등록된 업체는 아닌지 중복 확인 후 '신규 등록 신청'을 클릭합니다.


4. 필수로 입력해야하는 기본정보 항목을 모두 입력합니다.
홈페이지 제작 업종에 따라 관련 증빙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하단에 등록진행과정 안내받기를 체크하면 등록된 연락처로 진행과정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사이트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사이트 검색등록 서비스는 업무일 기준으로 약 7일 정도 소요되므로 홈페이지 제작 완료시점에 맞춰 등록하시면 됩니다.
또한 등록기준에 따라 내용이 임의로 편집될 수 있으니 처리 완료 후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제작 후 사이트를 포털사이트에 검색 등록하면 포털사이트 이용자가 검색을 통해 홈페이지에 쉽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무료인 만큼 꼭! 홈페이지 사이트 등록, 검색 등록하셔서 홈페이지 방문자 유입에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 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