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쇼핑몰

워드프레스 쇼핑몰, 네이버 페이 최종승인 후 테스트환경에서 실서비스로 전환하는 방법

보부상 워드프레스 쇼핑몰 테마 Blogshop(블로그샵), 플러그인 BBS e-Commerce를 이용하면 모바일 결제기능 강화를 위한 네이버페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테마/플러그인 기능으로 해당 메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네이버 입점신청 후 기본 심사가 완료되면 네이버 페이로 부터 가맹점 인증키, 버튼 인증키, 네이버 공통 인증키를 발급 받게 됩니다.
일반적인 쇼핑몰이라면 각각의 정보를 홈페이지 태그값을 수정하여 적용해야하는데요.
블로그샵(Blogshop)을 이용하면 각각의 해당하는 메뉴에 값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체크아웃) 기본 승인심사 안내]

  • 실적용여부
    : 네이버 페이의 승인 심사는 '테스트' 상태에서 이루어지며, 네이버 페이 최종 승인 완료 후 서비스 오픈시에는 '실적용'을 해주어야 합니다.
  • 인터넷 전자결제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는 에스크로(구매자보호서비스)가 적용되어 있어야합니다. 또한, 에스크로 수수료는 판매자(쇼핑몰) 측에서 부담하여야 합니다. (PG사에 전화연락으로 설정변경)
  • 결제 방법 별 에스크로 계약 및 에스크로 수수료 부담자 변경은 인터넷 전자결제사에 직접연락하셔서 설정을 변경해야합니다.
위의 기본 심사가 완료되면 네이버 페이로 부터 가맹점 인증키, 버튼 인증키, 네이버 공통 인증키를 발급 받게 됩니다. 네이버 페이에서 발급 받은 정보를 BBS e-Commerce > 상점관리 > 네이버페이설정에서 해당하는 메뉴에 입력합니다.
테스트 상태에서는 네이버 페이 버튼이 보이지 않습니다. 테스트 상태에서 네이버 페이 버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URL 뒤에 npayTest=true라는 파마미터를 붙여애 합니다. 이는 테스트 상태에서는 쇼핑몰 이용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관련 버튼을 노출하지 않기 위함이며, 실적용 시에는 해당 파라미터 없이도 네이버 페이 버튼을 보이게 됩니다.
예)  http://bbsetheme.co.kr/?bbseGoods=1&npayTest=true

[네이버 페이(체크아웃) 최종승인 안내]
가맹점 인증키, 버튼 인증키, 네이버 공통 인증키를 발급 받은 후 최종 승인을 위해서는 아래 내용을 네이버 페이 담당자에게 메일로 보내야합니다. BBS e-Commerce에서는 해당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제공된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전달하시면 됩니다. 

  • 상품정보 요청 xml
  • 테스트환경 피라미터
     : 테스트 환경인 경우 페이지 URL 뒤에 npayTest=true라는 파라미터를 붙여 주시면 네이버 페이 버튼 및 유입경로 소스(header에 포함 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테스트 상태에서는 쇼핑몰 이용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관련 버튼을 노출하지 않기 위함이며, 실 적용 시에는 해당 파라미터 없이도 네이버 페이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위의 정보를 네이버 페이 담당자에게 전달하면 아래와 같은 네이버 페이 가맹점 최종승인 메일을 받게 됩니다. 네이버 페이 실사용을 위해 테스트 환경으로 적용했던 것을 실운영 페이지에 반영하라는 메일인데요.


메일을 확인한 후 BBS e-Commerce > 상점관리 > 네이버페이설정에서 > '실적용 여부'를 테스트가 아닌 실적용으로 선택 후 저장하면 됩니다. 해당 작업까지 완료하면 네이버 페이 담당자에게 작업완료 메일을 보내면 네이버 페이 적용 적차가 끝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