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검색엔진최적화(SEO)가 주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이점

검색엔진은 검색광고 외에도 방문자가 입력한 '키워드'에 따라 웹 문서, 블로그, 동영상, 지도 등 다양한 섹션에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구글에서 '워드프레스 검색엔진최적화'라고 검색하면 0.39초만에 약 40,000,000개의 웹문서 결과가 나타나는 것 처럼 말이죠.

이렇게 많은 검색결과 속에서 내 사이트를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한 작업을 검색엔진최적화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엔진최적화(SEO)를 강조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가 중요하다 말은 하지만 정작 왜 중요한지 어떤 이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되면 어떤 비즈니스적인 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타겟팅 된 트래픽

이용자가 '체크 원피스' 키워드를 검색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이 이용자는 현재 '체크원피스'를 구매할 목적이거나 당장 구매하지는 않아도 '체크 원피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입니다.

현재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서 체크 원피스를 판매하고 있다면 이 고객은 틀림없는 타겟층이 됩니다. 만약 내 쇼핑몰, 사이트가 검색엔진최적화 되어 '체크 원피스' 키워드 상단에 노출된다면 어떨까요?

'체크 원피스'에 관심있는 혹은 구매 목적이 있는 많은 주요 타겟들이 내 사이트를 클릭해 내가 판매하고 있는 체크 원피스들을 살펴보게 될 것입니다.


2. ROI (투자수익율) 상승

많은 사람들이 쇼핑몰의 성패는 광고라고 합니다. 물론 쇼핑몰 운영에 있어 광고도 매우 중요한 부분인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쇼핑몰 관련 인기 키워드들은 경쟁율도 높고 CPC 단가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의 검색어였던 '체크 원피스'의 광고 비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2017.10.23 네이버 기준)


입찰가를 200원으로 했을 때 1클릭당 약 175원 정도의 광고비가 지출됩니다. 해당 키워드의 월평균 광고지출은 약 43000원 정도가 되겠네요. 이 비용은 '체크 원피스' 키워드 하나의 광고 비용입니다.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의 상품 중 체크 원피스가 차지하는 비율은 얼마나 될까요?

모든 상품군을 노출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상품 키워드로 광고를 노출해야합니다.

만약 한 쇼핑몰에서 필요한 키워드가 100개라고 가정했을 때 월 광고비는 약 430만원이 됩니다. (체크 원피스와 동일 CPC로 가정)

하지만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되면 키워드 광고 외 추가 트래픽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적인 브랜드마케팅 측면에서 볼 떄 검색엔진최적화는 가장 이상적인 온라인 광고 방법입니다.

매출대비 광고비용을 지속적으로 하락시켜 투자수익율(ROI)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킵니다.

BBSe-theme에는 국내 쇼핑몰 시작에서 가장 중요한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SEO(검색엔진최적화)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어 주요 포털 사이트의 검색엔진이 더욱 빠르게 내 콘텐츠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BBS e-the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