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나야나/호스팅

리눅스호스팅 VS 윈도우호스팅. 나에게 맞는 호스팅 선택하기

웹호스팅은 서버의 일정 공간을 고객이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일정 기간동안 임대받는 서비스로
많은 비용과 전문지식의 운영을 요구하는 서버운영과는 달라 동일한 서비스를 받으면서도(도메인이나 이메일 사용, 빠른 서비스 등) 운영비는 상대적으로 더욱 저렴하게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호스팅에는 리눅스 호스팅, 윈도우 호스팅, 클라우드 호스팅, 이미지 호스팅 등 다양한 종류의 호스팅이 있는데요!
이렇게 다양한 웹호스팅 종류 중 어떤 웹호스팅을 이용해야 할까요?

웹서버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리눅스가 있습니다.
어느 서버를 이용하느냐는 고객님의 홈페이지 제작시에 웹프로그램 종류에 따라 달라집니다.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된 웹프로그래밍의 분류에 따른 윈도우, 리눅스 서버 선택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Peal(CGI), PHP프로그래밍 언어로 데이터베이스를 MySQL을 이용하여 제작할 경우 : 리눅스호스팅

- ASP 프로그래밍 언어로 데이터베이스를 MySQL을 이용하여 제작할 경우 : 윈도우호스팅(ASP)

- Java 프로그래밍 언어로 데이터베이스를 MySQL을 이용하여 제작할 경우 : JSP호스팅

일반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서는 웹호스팅을 신청해야하며 홈페이지 제작 시 사용된 프로그래밍 언어가 어떤 것이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일반적인 경우 리눅스 호스팅으로 PHP 및 CGI를 이용하여 운영하시는게 가장 보편적입니다.
지금까지 웹호스팅 선택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웹호스팅 전문업체 (주)인터넷나야나ㅣ웹호스팅, 도메인, 서버호스팅, 홈페이지 제작
http://www.naya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