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란?

 

-> 서버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서버 운영기술을 보유한 전담 인력이 필요하며,

전담인력은 OS 운영관리, 웹사이트 운영관리, DB(데이터베이스) 관리, 백업관리, 서버 상태 실시간 관리 등

서버운영과 관련된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기업같은 경우 자체 전산실을 운영하여 전문인력을 배정, 자사의 온라인 서버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과 폭 넓은 운영경험을 보유한 인력을 쉽게 채용하기 힘들고,

전문인력의 높은 인건비로 인한 부담으로 비전문가에게 서버관리 업무를 병행하여 맡기고 있다.

이로인하여 서버장애, DDos 공격등의 이상현상이 일어날 경우 빠른 대처가 안되어 큰 피해를 입는 경우도 있다.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는 바로 이러한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서버 및 네트워크 시스템을 구축함에 있어 자체관리자를 두기에 부담이 있거나 더욱 전문적인 지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하여 시스템 구축 및 관리, 운영, 보안을 지원하는 서비스 이다.

 

 

 

 

 

서비스 대상 고객?

 

-> 서버에 대한 전문지식이 부족하여 서버호스팅의 사용을 망설이는 고객

-> 서버전문 담당자를 따로 두기엔 비용부담이 되는 고객

->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해 철저한 보안관리가 필요한 고객

-> 최적의 인터넷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고객

-> 사내 전산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트래픽 및 기타 제반여건 때문에 정상적인 서비스를 지식시키기 어려운 고객

 

 

 

 

 

서버 매니지먼트 효과

 

-> 비용절감

    투자대비 인적, 물적 자원의 절감. 최소비용 최대효과

-> 전문적인 관리

    서버 전문 엔지니어에 의한 365일 24시간 서버관리

-> 안정적 운영

    체계적, 효율적 관리운영, 모니터링을 통한 최적의 서비스환경 유지

-> 신속한 장애처리

    서버장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처리. 최적의 성능 유지

 

 

 

 


서비스 종류

 

Basic

Standard 

Premium 

*기본 서비스 : IPS, 웹보안점검, 모니터링, 1:1 기술지원, 백업, 트래픽 분석

- OS 재설치 1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2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1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5개

 

- OS 재설치 2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3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2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10개

- 데이터 복구 1회

 

 

- OS 재설치 3회

-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40개

-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3회

-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15개

- 데이터 복구 2회

- 서버 장애시 대체 서버 제공

 

월 100,000원 

월 200,000원 

월 300,000원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유의사항

 

-> APM(IIS) 기반이 아닌 특정 모듈 설치 및 소켓 프로그램 등의 기본서비스 이외의 프로그램 설치는 불가능하다.

-> 최고 권한 패스워드는 KOREAIDC에서 관리를 한다.

-> 하드웨어 추가 시 KOREAIDC의 하드웨어 추가 옵션으로 적용

-> 기본 제공 계정 외 추가 시 계정 당 10,000원의 비용 추가 발생

-> 기본 제공 메일 외 추가 시 메일 당 2,000원의 비용 추가 발생

 

 

서비스 이용절차

 

-> 서비스 신청

    서버 사양을 확인한 후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 (고객센터 1661-0900, server@koreaidc.com)

-> 입금확인

    서비스 비용을 편리한 결제 방식에 따라 입금 or 결제 진행

    입금자 이름과 신청자 이름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입금 확인 및 처리가 늦어지므로 주의 요망

-> 담당 엔지니어 확인 및 전화 상담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기간동안 서버를 담당해줄 엔지니어를 확인

-> 서버매니지먼트 서비스 운영

    담당 엔지니어를 통해 매니지먼트의 기본서비스를 제공받을수 있다.

    추가로 부가서비스 신청을 원할 경우 담당자와 상담 진행

 

 

서버 매니지먼트 서비스 제공 범위

 

구분

서비스 항목

종류 

Basic

Standard

Premium 

기본지원

전문 엔지니어의 시스템 관리 

Windows, Linux OS, DB 재설치

1회

2회

3회

운영지원

운영체제 설정

디렉터리 퍼미션 설정

웹서버 설정 및 관리

네임서버 설정 및 관리

20개

30개

40개

메일서버 설정 및 관리

1회

2회

3회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관리

5개

10개

15개

기술지원

문제발생 실시간 조치 서비스

시스템 업그레이드 정보 제공 및 조치

온라인 기술 지원

 

24시간 모니터링

트래픽 모니터링

실시간 네트워크 점검

장애 발생 시 메일 및 유선 통보

분석

시스템 로그 분석 서비스

네트워크 분석 툴 제공

보안

최신 커널 업데이트

보안 패치 및 업데이트

○ 

IPS(침입방지시스템)/자체방화벽 제공

시스템 보안체크

스팸메일 솔루션 설치/이메일 바이러스 체킹

보안관제 서비스

-

-

웹 보안 점검(웹방화벽)

-

백업 

로컬백업

네트워크 NAS 백업 지원

복구

운영체제 복구

데이터 복구

-

1회

2회

컨설팅

OS 변경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 컨설팅 

1회

2회

3회

시스템 구성 및 네트워크 구성 컨설팅

-

-

 

모니터링 요원의 1차 확인, 장애 응급복구 처리 

서버 장애 시 대체 서버 제공

-

-

 서비스금액 / 1개월(부가세 별도)

100,000원

200,000원

300,000원 

 

 

 

서비스 제약 사항

 

-> 매니지먼트에서는 OS만 관리대상이 되며, 기타 웹솔루션, 홈페이지 등은 관리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 패스워드는 KOREAIDC에서 관리한다.

-> 관리대상 운영체제 : 윈도우2003, 리눅스 레드햇 계열 / 데이터베이스 : mssql 2000, mssql 2005

-> 기본 서비스 이외의 프로그램 사용 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담당자와 상담을 요한다.

    (1661-0900, 내선 203번, 진성훈 팀장)

-> 계정 3개, 도메인 3개 이하 사용일 경우 신청 가능(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데이터 용량 20G 이하 사용일 경우 신청 가능(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트래픽 20M회선 이하 사용 고객으로 제한(이상일 경우 별도 상담)

 

 

 

 

 

☎ 문의전화 1661-0900 (내선203,204)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성실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서버호스팅, 코로케이션, 매니지드호스팅,IDC l KOREAIDC
http://www.koreaidc.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