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에 블로그 포스트는 나오는데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삽입된 이미지가 없다면 썸네일이 안 나오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미지가 있는데도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는 경우 그 이유가 무엇이고 대처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너무 작은 이미지

대표 이미지로 설정한 이미지가 너무 작으면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작은 이미지를 억지로 늘려서 노출하면 검색 결과의 품질이 좋지 않아 보이기 때문에 특정 사이트 이상의 이미지만 섬네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썸네일로 노출될 수 있는 크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는 가로 40 픽셀 이상, 세로 40 픽셀 이상

- 그 외 외부 블로그는 가로 150 픽셀 이상, 세로 150 픽셀 이상

따라서 대표 이미지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미지의 크기를 기준에 맞게 조정하시면 자연스레 썸네일이 노출됩니다.



2. 너무 길거나 납작한 이미지

가로 길이와 세로 길이가 크게 차이 나는 경우에도 썸네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가로가 유난히 길거나 반대로 세로가 유난히 긴 경우 검색 결과에서 해당 이미지를 식별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비율의 이미지 역시 검색결과 썸네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3. RSS에 포함되지 않은 이미지(외부 블로그의 경우)

외부 블로그는 RSS  수집을 기반으로 검색됩니다. 간혹 RSS에 제목과 본문의 일부(snippet)만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미지 썸네일을 노출하려면 블로그 RSS에 이미지를 포함한 본문 전체를 제공해야 합니다. RSS를 확인했을 때 본문 내용이 생략되어 있다면 생략된 부분이 없도록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