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워드프레스 Tip

워드프레스 설치방법

홈페이지를 만드는 가장 간단한 방법! 바로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인데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먼저 호스팅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야합니다.
이번 호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의 첫걸음.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먼저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 최신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길 바랍니다.

2. 다운 받은 워드프레스 파일의 압축을 풀어 FTP 또는 SSH를 통해 워드프레스를 업로드하세요.


3. 인터넷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도메인/wordpress/]를 입력 후 이동하세요.

처음 워드프레스를 FTP로 업로드하고 인터넷브라우저에서 주소를 불러오면 위와 같은 메세지를 만나게 됩니다.
이제 설정파일 만들기를 눌러 진행하세요.

위 내용은 * wp-config.php를 생성하기 위해 DB정보가 필요하는 내용입니다.
[Let's go!]를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1)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DB의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입니다.
2) DB 정보는 '마이나야나'에서 해당 계정의 '정보보기'를 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Datebase Name : 계정아이디
- User Name : 계정아이디
- Password : DB 비밀번호
- Database Host : localhost (무료계정의 경우 localhost1)
- Table Prefix : wp_(임의 변경 가능함)

정보를 정확히 입력 후 [Submit]를 눌러 진행합니다.

wp-config.php 만들 수 없다고 나오며, 생성될 wp-config.php의 내용을 보여줍니다.
블럭된 부분은 워드프레스 Tip으로 [define ('WPLANG', 'ko_KR'); ]을 찾아 그 아래
[ $_SERVER['SERVER_SOFTWARE'] = ‘Apache’; ]을 추가합니다.
위 내용이 없으면 스킨을 수정한다거나 파일을 업로드 할 때 발생하는 접근권한 오류를 해결합니다.
추가하셨다면 [Run the install]을 눌러 진행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의 관리자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내용은 임의대로 입력 후 나중에 수정 가능합니다.
내용 입력 후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를 클릭해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메인 주소 /wp-admin으로 접속하여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ㅣ 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