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비즈니스/IT용어·뉴스

네이버 사이트 검색결과 삭제! 왜 때문이죠?

 네이버 사이트 영역 에서 잘 검색되던 내 사이트가 
갑자기 삭제 되어 검색이 되지 않으시나요?


기존에 네이버 사이트 영역에서 잘 검색되던 내 사이트가 어느 날 갑자기 사이트 영역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사이트를 등록하셨던 메일을 확인해보세요. 네이버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사이트 검색등록하셨던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은 메일 한통 받으셨을 겁니다. 
네이버 마이비즈니스(구, 검색등록)을 통해 사이트 URL을 등록하여 네이버 통합검색 사이트 영역에 검색결과가 노출되었던 고객들에게 발송된 메일인데요.

현재, 네이버 사이트 영역의 정보 반영은 더 이상 기존의 구 검색등록에 등록한 정보를 노출해주지 않고,
신디케이션/웹마스터 도구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한 정보가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기존에 사용자가 직접 등록했던 사이트 정보가 아닌 자동으로 수집한 정보를 로직에 따라 사이트 또는 웹문서 영역에 노출됩니다.

기존에 등록했던 사이트 정보는 더 이상 네이버 검색 노출에 사용되지 않으므로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시어 사이트 정보를 노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다음은 네이버에서 공지하고 있는 일반 사이트의 사이트 노출/수정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서비스가 아닌 카페, 블로그, SNS, 마이크로 블로그인 경우

사이트 혹은 웹문서로 등록된 카페, 블로그, SNS, 마이크로 블로그의 제목, 설명문은 각각의 서비스 내에 게시된 타이틀과 소개글로 수집되어 반영합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다면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하면 반영되며 검색 로봇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 수집하는 동안에는 기존에 반영된 정보가 노출될 수 있으며 수정한 정보와 함께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한 정보는 검색 로직에 의해 노출되지 않을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일반 사이트인 경우

사이트 내 설정에서 설명 및 제목 내용 등을 수정하면 됩니다.

또한 네이버에서는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와 앱의 검색 반영 및 제외를 위해
검색 반영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네이버 검색 결과에 사이트 및 웹문서들이 반영될 수 있지만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사용하시면 사이트가 어떻게 검색에 반영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사이트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검색에 최적화된 웹문서일 경우 신규 콘텐츠나 수정된 내용이 빠르게 검색 서비스에 반영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마스터 도구는 관리 중인 사이트나 앱을 보유하신 분은 누구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신디케이션/웹마스터 바로가기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샵ㅣ보부상 워드프레스 테마
http://www.bbsetheme.com/